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20200
다낭베트남 국기베트남

다낭 맛집 미케비치 현지 분위기 식당 응혼티호아에서 베트남 음식을 즐기다 (Ngon Thi Hoa Restaurant)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바나힐 투어를 마치고 호텔 체크인을 마친 우리는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호텔에서 나왔다. 하루 종일 바나힐로 투어를 다녀왔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꽤 지쳐있었는데, 그래도 TMS 호텔로 이동해서 체크인도 하고, 샤워도 하고 나름 휴식을 취하고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밖으로 나왔다.

우리가 오늘 옮긴 TMS 호텔은 다낭의 유명한 해변인 미케 비치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로, 동남아 해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다. 비록 밤이 늦기는 했지만 그래도 빠르게 식사를 하고 밤 바다 분위기를 구경하기로 하고 빠르게 식당을 찾아 움직였다.

다낭 Ngon Thi Hoa Restaurant 가는 길

우리가 있던 TMS 호텔에서 10분 정도 뒷 골목을 걸어서 식당에 도착할 수 있었다. 식당까지 가는 길에서 다양한 샵들과 커피샵을 볼 수 있었다. 저녁이라 어두웠지만 주변에 밝게 불이 들어온 샵들과 식당, 그리고 커피샵이 있어서 조금 어두웠음에도 걸어갈만 했다.

다낭 커피샵
아내가 이야기 해줬던 커피샵, 가지는 못했다.

나와 친구가 다낭 여행을 계획했을 때, 함께하지 못한 아내가 구글 지도에 미리 찍어줬던 커피샵도 보였다. 커피샵 이름은 Z! Coffee&Roastery 였다. 저녁 늦은 시간이라서 커피를 마시진 않았지만, 함께 하지 못한 아내가 알려준 커피샵을 보니 기분이 뭔가 이상했다.

다낭 밤거리 사진
바다 옆 거리와는 다른 느낌의 뒷골목 거리

해변 바로 앞 큰길에는 호텔과 큰 식당들이 길을 따라 있었는데, 바로 한 블럭만 뒤에 있는 골목으로 들어오면 건물들이 낮아지고 훨씬 더 현지 스타일의 식당과 커피샵, 작은 마트 등을 찾아볼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길을 따라 아주 어지럽게 꼬여있는 전선들이 정말 인상 깊었다.

식당 분위기와 주문한 음식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식당 내부 분위기, 실내 좌석도 있다.

금새 10분 정도를 걸어서 식당에 도착했다. 식당 분위기는 노천으로 된 작은 정원이 있는 야외 식당 느낌이었다. 발리나 태국의 푸켓에서 느꼈던 야외 식당의 분위기와 비슷했다.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저녁 식사 시간에 라이브 음악을 한다

식당 근처에 도착하자 안에서 라이브 음악이 들려오기 시작했다. 해외 휴양지의 느낌이 많이 나는 식당이었다. 유리가 없이 주변이 뚫린 방갈로 스타일의 건물과 작은 정원, 그리고 금붕어가 있던 연못까지 정말 동남아 휴양지의 중심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처음 식당에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던 실내 좌석

식당에 들어가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자리를 잡았다. 야외에 앉을까도 했지만 습하고 더운 온도에 식사를 하면 곧 땀이 나고 불쾌할 것 같아서 실내의 에어컨이 되는 자리로 자리를 잡았다. 자리를 잡고 앉아서 곧 주문을 하기로 했다.

어떤 음식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매일 단품 요리들만 먹었었기에, 이번에는 둘이서 먹을만한 다양한 요리를 주문해 보기로 했다. 나와 친구 모두 식사량이 그렇게 많지 않지만 평소보다는 다양하게 주문해서 푸짐하게 식사를 해보기로 했다.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가장 먼저 맥주가 나왔다

그렇게 우리는 볶음면, 삶은 닭고기, 생선튀김, 볶음밥까지 총 4개의 요리를 주문했다. 베트남에 와서는 주로 국수 혹은 스프링롤 등을 먹었는데, 드디어 요리 스타일의 음식을 먹게 되어 기대가 되었다. 곧 맥주가 가장 먼저 나와서 앉아서 맥주를 마시며 유리창 밖으로 보이는 식당 야외 분위기를 구경했다.

우리 옆 테이블에는 단체로 온 중국인 관광객이 있었는데, 들어올 때부터 거의 에어컨이 틀어진 실내 공간에 중앙 테이블을 전부 차지하고 앉아서 고성방가로 떠들고 웃고 있었다. 처음에는 참을만 할 줄 알았는데, 친구와 이야기를 하는 소리도 들리지 않을 정도로 시끄러웠고 머리가 아파졌기에 결국엔 더위를 무릅쓰고 야외 테이블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다.

야외로 나오니 습하고 더운 기운이 느껴지긴 했지만, 실내에서 소음을 듣고 앉아있었던 것보다는 훨씬 마음도 편안하고, 스트레스도 느껴지지 않았다. 야외에 앉으니 라이브 음악 소리도 조금씩 들려오고 좋았다.

다낭 맛집, 응혼티오아에서 주문한 요리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주문한 음식 중 볶음면이 가장 먼저 나왔다

곧 음식이 나왔다. 볶음면을 시작으로, 각종 허브와 함께 나온 치킨, 그리고 튀긴 생선 구이가 나왔다. 볶음면은 솔직히 어디서나 먹어볼 수 있는 스타일의 볶음면으로 특별히 뛰어나지도 특별히 맛이 없지도 않은 일반적인 볶음면이었다. 하지만 절대 맛이 없는 것은 아니었다.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베트남 스타일의 닭요리

닭고기는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먹었던 Drunken Chicken과 유사하지만 조금 더 닭고기가 향이 깊었다. 껍데기는 바삭함과 부드러움이 같이 느껴졌고, 안에 살코기는 흔히 알고 있는 닭고기 맛에 약간의 향이 베여있는 듯한 맛으로 적당한 향과 닭고기의 육질이 느껴지는 요리였다. 향이 세서 먹는데 거부감이 들거나 불편한 느낌은 전혀 없었다. 맛있게 좋은 향이 느껴졌다.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생선 요리는 정말 바삭하며 부드러운 맛있는 요리였다

그리고 곧 생선요리가 나왔다. 생선요리는 정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튀긴 큼지막한 생선 위로 양념에 버무려진 채소들이 올라간 음식이었다. 미리 참고하면 좋을 점으로는, 양념에 버무린 채소에는 고수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만약 고수를 잘 못 먹는다면 미리 주문 시에 종업원에게 고수를 빼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나는 고수를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생선 살코기와 고수, 파파야가 들어간 고명을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마지막으로 나온 볶음밥과 요리들을 함께 먹었다

마지막으로 볶음밥도 먹었다. 나나 친구나 둘 다 면과 밥을 좋아하기에 볶음면과 함께 볶음밥까지 주문하기엔 탄수화물이 많아 보이긴 했지만 그래도 맛있게 식사를 즐겼다. 닭고기, 생선요리와 먹기에 볶음면 보다는 역시 밥이 훨씬 잘 어울렸다. 맛있는 베트남 요리를 반찬으로 볶음밥과 볶음면을 함께 즐겼다.

식당 분위기와 환경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반 노천으로 된 야외 좌석과 실내 에어컨 좌석이 있다

더운 지역에서는 식당을 찾을 때 맛과 분위기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냉방이 잘 되는 곳이었다. 운이 나쁘게도 우리가 방문했을 때, 에어컨이 틀어진 실내는 중국인 단체 관광객들로 붐벼서 야외로 자리 이동을 했지만, 그래도 저녁이기도 하고 주변에 야외 냉방기를 틀어둬서 생각보다 덥지 않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식당 입구 연못에 있던 잉어들

식당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동남아 풍이고, 휴양지의 느낌이 컸던 곳이다. 야외에도 천장이 있으면서 주변이 뚫린 구역, 아예 노천이면서 나무가 그늘 막이 되어주는 구역 등이 있어서 원하는 자리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많은 편이다.

음식의 종류도 매우 많았고, 식당 규모도 큰 편이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라이브 음악도 계속 들려서 분위기가 정말 좋았다. 우리가 야외로 나왔을 때는 주변에 가족 손님들도 많았지만, 출장을 온 홍콩 내지 싱가포르 사람들이 회사 사람들과 단체로 비즈니스 디너를 먹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마치며

다낭 맛집 Ngon Thi Hoa Restaurant
먹었던 음식 중, 생선 튀김 요리가 가장 맛있었다


식당이 메뉴도 많고, 음식도 퀄리티가 좋았다. 야외, 실내 등 테이블도 많고, 식당 내 조경도 매우 잘 가꿔진 곳이었다. 금액 대는 아무래도 일반 로컬 식당보다는 당연히 높은 편이었다. 이번 저녁은 친구가 한 턱 내서 식사 금액대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음식의 맛과 규모, 분위기 등을 고려했을 때 괜찮은 금액대에 식사를 한 것 같다.

다낭 미케 비치 근처에 머문다면 한 번쯤 가서 베트남 요리를 먹어볼 만 한 식당으로, 연인, 가족, 대규모 모임 등 다양한 규모로 방문해도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다.

✅확인해 주세요

** 본 블로그 내 사진 및 영상에 대한 무단 이용 및 복제를 금지합니다.
** 본 블로그의 사진 및 영상을 무단 이용한 저작권에 위배되는 2차 편집을 금지합니다.
** 본 블로그의 사진 및 영상을 홍보, 상업적인 용도, 및 기타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위의 사항에 대한 위반 상황 발견 시, 경고 없이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미디어용 고화질 이미지 자료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및 영상 사용에 대한 문의는 댓글 혹은 이메일(journeytellers@gmail.com)로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