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짱구 스파 Tender and Touch Spa 저니텔러스
1800
발리인도네시아 국기인도네시아

발리 짱구 스파 추천 깨끗하고 분위기 좋은 Tender and Touch Spa

발리 짱구에서 방문했던 분위기가 독특한 스파인 Tender and Touch Spa에 대해 짧게 글을 써보고자 한다. 아쉽게도, Tender and Touch Spa 사진이 많지 않다. 외관 사진도 찍지 않았고, 내부 시설을 찍은 사진만 일부 있어서 이번 글은 짧게 설명과 후기만 쓰고 마무리 하려고 한다.

Tender and Touch Spa에 방문한 날은 우리가 발리에 도착한 이틀째로, 아직까지 지난 한 달 동안의 동남아 여행의 여독을 풀기 위해 예약한 Kalapa Resort에서 여유롭게 요가를 하고, 물놀이를 하면서 휴식을 취하던 날이다.

나와 아내는 Kalapa Resort에 도착한 날, 바로 호텔 프런트를 통해 스쿠터를 렌탈했다.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리조트에 머물긴 했지만 그래도 식사 시간과 밀린 빨래를 맡기는 등을 볼일을 봐야 할 때 스쿠터를 타고 짱구 번화가 쪽으로 나오곤 했다. 

우리가 머무른 차분하게 휴식을 취하기 좋았던 Kalapa Resor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난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첫째 날 어느 정도 숙소에서 쉬면서 휴식을 취했기에 둘째 날에는 저녁 즘 리조트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스파가 있는지 찾아보기로 했다. 우리 숙소에서 스쿠터를 타고 5분 조금 더 걸리는 거리에 있는 스파를 찾을 수 있었다. 짱구 번화가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는 스파였는데, 그 곳이 바로 Tender and Touch Spa다. 

Tender and Touch Spa 예약 방법

발리 짱구 스파 Tender and Touch Spa 저니텔러스

인도네시아는 왓츠앱(Whatsapp)을 메신저로 많이 사용한다. 스파, 식당 심지어 유명한 큰 호텔들도 위챗 공식 계정이 있어서 직원에게 직접 문의를 할 수 있는 소통 수단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Tender and Touch Spa에 방문하고자 결정했을 때, 나는 바로 구글맵을 통해 Tender and Touch Spa 웹사이트 및 연락처 정보를 찾아보았다. 역시나 웹사이트에서 바로 위챗으로 연결해 문의와 예약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다. 바로 문의를 해서 낮에 식사를 마치고 마사지 샵에 들러서 마사지를 받고 오는 일정으로 예약을 잡았다.

Tender and Touch Spa 예약은 이 링크를 통해 Tender and Touch Spa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Contact us’ 메뉴 하단에 Whatsapp 아이콘을 클릭해 바로 문의할 수 있다. 발리 여행을 할 때 미리 왓츠앱을 설치해서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다.

Tender and Touch Spa 소개

위치

Tender and Touch Spa는 짱구 해변에서는 10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짱구의 메인 거리로 알려진 Jl Pantai Batu Bolong 거리의 옆 길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서 지나가는 팁으로 이야기 하자면 Pantai(판타이)는 인도네시아 말로 해변이라는 뜻이고 거리의 이름 앞에 자주 붙는 JL은 Jalan, 잘란이라고 부르는데, 잘란은 거리라는 뜻이다. 즉, 발리의 메인 거리인 Jl Pantai Batu Bolong의 의미는‘바투 볼롱 해변 길(혹은 거리)’이라는 뜻이다.

나중에 발리 여행을 하면서 판타이 혹은 잘란이라는 단어를 보면 해변과 길을 뜻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발리를 여행하다 보면 이 두 단어를 종종 보게 될 것이다.

스파 메뉴

발리 짱구 스파 Tender and Touch Spa 저니텔러스
좋은 오일을 쓰는 곳. 스파 오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스파를 받다보면 알 수 있다.

Tender and Touch Spa에는 다른 스파 샵에서 본 것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스파 메뉴와 이름들이 있다. Tender and Touch Spa에서 제공하는 스파 트리트먼트 종류는 아래와 같다. 각 트리먼트를 간단히 함께 설명했다.

Manual Massage / 60분 / 215,000루피아

셀룰라이트 방지, 피부 리프팅, 림프 순환 등을 돕는 집중적인 바디 스컬프 마사지다. 남성의 경우 근육을 실제로 자극하기 위해 좀 더 깊고 느리게 진행하며 림프 순환을 시켜 조금 더 날렵하게 보이게 한다고 한다. 딥티슈 마사지와 스포츠 마사지가 결합된 스타일의 트리트먼트다.

After Gym Massage / 90분 / 295,000 루피아

나와 아내가 받은 마사지로 스포츠 마사지 스타일에 가까워 조금 더 센 압력으로 눌러주는 마사지다. 압을 세게 줘서 마사지를 하기 때문에 몸이 덥게 느껴지기도 한다. 특이했던 건, 마사지를 하다가 어떤 컵 같은 것과 마사지 스톤 같은 걸로 관절 사이나 혈 같은 곳을 눌러줬는데, 마사지 시간의 절반 이상이 이 기구를 통해 마사지가 진행됐다.

손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세게 눌러주는 마사지를 기대한다면 조금 아쉬운 시간이 될 수 있다. 발리의 대부분 마사지 샵에서는 손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마사지를 해주기 때문에 만약 다른 마사지 샵을 방문할 계획이 몇 차례 남아있다면, 마사지 스톤과 컵을 이용한 독특한 스포츠 마사지를 받아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듯 하다.

아내의 후기로는 손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세게 눌러주는 게 더 나았을 것 같다고 한다. 그래도 아내도 뭔가 독특한 느낌의 마사지였다고 이야기 했다. 

발리 짱구 Kalapa resort 배너 2000x600

Gua Sha Stone Massage/ 60분 / 215,000 루피아

이름에서 느껴지듯 괄사 마사지라고 보면 된다. 괄사 도구를 이용해 마사시를 하는데, 적당한 앞으로 근육과 피부를 눌러준다고 한다. 

Vacuum Cups Massage / 60분 / 215,000 루피아

부항 마사지. 아내와 내가 받은 After gym massage에서도 부항컵을 일부 이용하긴 했는데, 자국이 날 정도로 ‘부항을 떴다’ 라고 보긴 힘들었다. 이 마사지는 실제로 부항처럼 오래 부항을 뜨는 것인지 모르겠으나, 비키니를 입거나 수영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계획이 있다면 되도록 안 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들었다. 직원에게 물어보는 게 좋을 듯 하다.

Express Manual Massage / 30분 / 225,000루피아

첫 번째 소개한 매뉴얼 마사지의 짧은 버전이다. 시간이 부족한 사람이 짧게 마사지를 받을 때 이용하면 되는 메뉴다. 그런데 2명의 마사지사가 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마사지를 진행하기에 금액은 저렴하지 않다.

Facial Massage / 30분 / 150,000 루피아

얼굴 마사지다. 트리트먼트의 메인 메뉴는 아닌 듯 하며, 스파 샵 메뉴를 보면 종종 짧게 얼굴 마사지나, 특정 부위(하체, 등/어깨 등) 마사지 메뉴를 짧은 시간으로 넣어두는 곳들이 있는데, 그런 유형의 트리트먼트인 듯 하다.  

Vacuum Roller Massage / 40분 / 215,000루피아

부항 기계를 이용한 피부 리프팅 관련 트리트먼트 같다. 수입한 볼텍스 바큠 롤러 기계로 마사지를 한다고 한다. 정확히 어떤 트리트먼트인지는 모르겠다.

Tender and Touch Spa의 트리트먼트 메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파 공간 소개

발리 짱구 스파 Tender and Touch Spa 저니텔러스
옷 가게 안에 위치한 스파 룸 입구

Tender and Touch Spa는 공간이 좀 특이했다. 처음 입장하면 수영복이나 액세서리를 파는 옷가게 처럼 보인다. 샵의 분위기가 독특하고 인테리어도 굉장히 감각적으로 잘 되어 있다. 그리고 옷 가게 뒷 편으로 스파룸이 있다. 처음에는 이런 구조가 독특하다고 느꼈으나, 발리 여행을 하면서 스파를 여러 번 받다 보면, 생각보다 이런 구조의 스파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짱구 메인 거리에 들렀던 다른 스파샵과 사누르에서 들렀던 한 곳의 스파샵도 입구에는 각종 옷과 수영복, 스파 용품을 파는 샵같이 되어 있고, 직원의 도움을 받아 다른 층, 혹은 샵 뒤 공간으로 이동하면 별도의 스파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발리 짱구 스파 Tender and Touch Spa 저니텔러스
스파룸 내부 공간

어쨌건 스파룸의 모습은 이렇다. 내부 공간도 독특한 느낌의 분위기다. 한 쪽에는 개인 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바구니와 락커도 있는 게 다른 샵과는 다른 점이다. 

여기서 한 가지 알고 있으면 좋을 점으로는 발리에서 스파를 받으러 다니다 보면, 생각보다 프라이버시가 잘 지켜지지 않는 느낌이 드는 곳이 많다. 특히 반 노천으로 되어있거나, 한 쪽으로 발리의 경관을 바라볼 수 있도록 오픈되어 있는 스파들이 있는데, 그런 곳들이 그렇다.

발리 짱구 스파 Tender and Touch Spa 저니텔러스
스파룸 내부

또한 스파 룸에서 스파를 받는 동안 엎드려 있어야 하는데, 자꾸 누군가 스파를 받는 사이에 방에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 소리가 들리는 곳들이 많다. 대게 많은 스파들이 스파를 받는 공간에서 옷을 갈아입고, 짐을 바구니에만 넣어서 룸 안의 공간에 놓는 곳들이 많다. 스파를 받는 중에 누군가 왔다 갔다 하면 엎드려 있기 때문에 짐을 가져가거나 할까 봐 걱정되는 경우들도 있다. 

발리 짱구 스파 Tender and Touch Spa 저니텔러스
별도의 락커가 있는 점은 좋았다

다행히 Tender and Touch Spa는 별도의 락커가 있어서 그런 점에서는 괜찮았는데, 한 가지 신경 쓰였던 점은 스파룸이 완전 밀폐된 공간이 아니라, 천장이 뚫린 형태라 옷 가게에서 나는 소리나 주변에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소리 오가는 소리가 방안으로 계속 들렸던 점이다. 

발리 짱구 스파 Tender and Touch Spa 저니텔러스
스파 옷과 수건

다행히 샵 자체의 분위기가 Chill 하고 차분한 분위기라 스파를 받는 시간 동안 그렇게 많이 시끄럽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사람들의 대화 소리나 다른 소음이 일부 들릴 수 있는 점은 참고하는 것이 좋다. 

발리 짱구 스파 Tender and Touch Spa 저니텔러스

나와 아내가 스파를 받던 방도 양 옆으로 위치하고 있었는데, 다른 공간이었음에도 서로 중간 중간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었다. 이건 장점으로 봐야 할지 단점으로 봐야 할지 애매하다.

마사지 리뷰 및 비용

발리 짱구 스파 Tender and Touch Spa 저니텔러스
스파 베드 밑에 있던 아로마 향 소품. 이게 좋았다.

우리는 각자의 방에서 After Gym Massage를 받았다. 몸이 많이 피곤했기에 너무 센 압보다는 적당한 압이 필요했던 나는 괜찮게 마사지를 받은 느낌이었고, 아내는 손으로 세게 눌러주는 스타일을 좋아하는데, 손으로 세게 누르기 보다는 많은 시간을 기구를 이용해 눌러줘서 그 점이 좀 아쉬웠던 것 같다.

그렇게 90분 동안 스파를 받았고, 총 590,000 루피아를 지불했다. 둘이서 5만 원 정도 되는 비용이었으며, 한국 물가로는 너무나 천사 같은 금액이었지만 발리 물가로 보았을 때는 길거리 가성비 스파보다는 비싼 금액이며 어느 정도 평균 이상의 괜찮은 스파에서 지불하는 금액의 비용이었다.  마사지사들도 친절했고, 무엇보다 스파 시설이 깔끔한 점은 너무나 좋았다.

마치며

발리 짱구 Kalapa Resort 저니텔러스
Kalapa Resort의 노천 화장실에서 배쓰

Tender and Touch Spa를 방문했던 당시의 기억과 느낌을 함께 소개하다 보니 생각보다 글이 길어졌다. 발리에는 엄청나게 많은 마사지 샵이있다. 여행의 기간은 짧고, 일정엔 제한이 많기 때문에 꼭 Tender and Touch Spa를 방문해 보라고 추천은 못하겠다. 더 좋은 고급 스파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도 독특한 분위기에서 다른 샵들에서는 보기 어려운 특별한 스파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Tender and Touch Spa도 괜찮은 선택이다.

2000x600 발리 글 더보기 배너

✅확인해 주세요
** 본 블로그 내 사진 및 영상에 대한 무단 이용 및 복제를 금지합니다.
** 본 블로그의 사진 및 영상을 무단 이용한 저작권에 위배되는 2차 편집을 금지합니다.
** 본 블로그의 사진 및 영상을 홍보, 상업적인 용도, 및 기타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위의 사항에 대한 위반 상황 발견 시, 경고 없이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미디어용 고화질 이미지 자료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및 영상 사용에 대한 문의는 댓글 혹은 이메일(journeytellers@gmail.com)로 부탁 드립니다.

총평

발리 짱구 Tender and Touch Spa

4.3/5

발리 짱구에 위치한 샵인샵 느낌의 옷과 소품을 파는 샵과 스파를 같이 운영하는 곳이다. 샵과 스파 모두 분위기 자체가 굉장히 차분하며 발리의 느낌이 독특하게 다가오는 곳이다. 스파 공간은 깨끗하며, 다른 스파와는 다른 마사지 트리트먼트가 준비되어 있어서 Tender and Touch Spa만의 특별함이 있다.

  • Rated 4 out of 5
    4
  • Rated 5 out of 5
    5
  • Rated 5 out of 5
    5
  • Rated 4 out of 5
    4
  • Rated 4 out of 5
    4
  • Rated 4 out of 5
    4

좋은 점

  • 독특한 스파 트리트먼트 메뉴
  • 스파룸과 시설이 깨끗함
  • 좋은 오일을 사용함

아쉬운 점

  • 짱구 메인 거리에서 떨어져 있음
  • 발리 물가로는 가격대가 있는 편
  • 반 오픈 공간으로 약간의 소음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