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하코다테에서 만난 가성비 최고의 회전 초밥 맛집 슌카 스시(Shunka Sushi)
Home 하코다테에서 만난 가성비 최고의 회전 초밥 맛집 슌카 스시(Shunka Sushi)

하코다테에서 만난 가성비 최고의 회전 초밥 맛집 슌카 스시(Shunka Sushi)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하코다테 회전초밥 맛집 슌카스시를 찾게 되었다. 하코다테에서 돌아볼 곳을 찾던 중, 고료카쿠 공원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 공원 옆으로 고료카쿠 타워라는 전망대에 올라가면 꽤 멋진 하코다테시의 전경과 고료카쿠 공원의 전경을 볼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나와 아내는 하코다테를 떠나기 전 마지막 일정을 고료카쿠 공원 전망대를 들르는 것으로 결정했고, 자연스럽게 점심 식사를 고료카쿠 공원 주변에서 하는 것을 결정하고 식당을 찾게 되었다. 

고료카쿠 타워 바로 앞에 럭키 삐에로도 있었고, 또 그 옆으로 다른 많은 식당이 있었지만, 일본 여행의 두 번째 날인 만큼 초밥을 먹어보고 싶었기에 주변에 초밥집을 찾아보게 되었다. 그러다 찾은 곳이 바로 슌카 스시다. 고료카쿠 타워 바로 건너편에 있어서 식사를 하고 고료카쿠 타워에 방문하기에도 너무 좋았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아주 좋다는 리뷰가 많았기에 초밥으로 배부른 식사를 할 수 있겠구나 하는 행복한 기대감을 가지고 식당을 방문하게 되었다. 


하코다테의 가성비 초밥집

하코다테를 여행하면서 고료카쿠 공원이나 전망대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슌카 스시를 방문해보면 좋다. 북해도 여행하면서 유명한 스시집이나 오마카세를 제공하는 스시집을 방문하지 않아서 정말 맛있는 하이엔드 초밥집과의 비교는 어렵지만 배가 부르게 퀄리티가 좋은 맛있는 초밥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생각해봤을 때, 슌카 스시는 좋은 선택이 된다. 영어로 공식 웹사이트가 지원되지는 않지만 슌카 스시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사이트 링크]

 

깨끗하고 쾌적한 식당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처음 식당에 들어가면 깔끔하고 탁 트인 쾌적한 실내가 눈에 들어온다. 식당 내부는 들어가면 꽤 넓게 보이는데, 식당 안의 공간을 모두 테이블로 가득 채워서 답답하게 사용하지 않았다. 중간부에 있는 회전초밥 레일이 있고, 그 레일 안쪽에서 요리사들이 초밥을 만든다. 그리고 회전초밥 레일을 따라서 옆으로 테이블이 붙어있다.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흔히 상상하는 회전초밥집의 모습과 크게 다름이 없다. 다만 다른 식당들과의 차이점은 식당 공간에 여유가 있다는 점이었는데 그 점이 슌카 스시를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식당처럼 느껴지게 했던 것 같다. 모든 테이블 옆과 뒤로 꽤 넓게 공간이 있지만 그 공간을 무언가로 채우지 않고 전체 홀을 넓게 사용하고 있었다. 직원들도 여유롭게 오가고, 손님들도 편하게 다른 테이블 뒤로 지나다닐 수 있었다. 흔히 생각하는 회전초밥집의 모습은 맞는데, 층고도 조금 높고, 공간도 여유롭게 사용해서 그런지 꽤 고급진 분위기가 나는 회전초밥 식당처럼 느껴졌다. 

 

초밥을 즐기다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컨베이어 벨트에 초밥이 있기는 했지만, 대부분 직접 요리사에게 주문해서 초밥을 먹었다. 초밥의 퀄리티는 너무나 좋았고 가격대도 초밥인 것을 감안하면 그래도 부담이 거의 없었다. 주문할 때, 일본어 메뉴도 있었지만, 외국인임을 안 직원이 영어로 된 메뉴도 가져다주어서 주문에 문제가 크게 없었다.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메뉴는 인기 있는 초밥이 사진으로 들어있는 메뉴가 있었고, 또 영어로 번역이 된 메뉴가 있었다. 이 두 개의 메뉴만 가지고 우리가 먹고 싶은 초밥을 선택해서 주문 용지에 초밥의 번호를 적어서 중간에서 초밥을 만들고 있는 요리사에게 주면, 곧 요리사가 우리가 주문한 초밥을 만들어 가져다주었다.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먹고 싶은 초밥을 요리사에게 직접 주문하는 방식이 어려워 보일 수도 있지만, 그림 메뉴와 영어 메뉴를 확인해서 원하는 초밥의 번호만 작성해 요리사에게 주면 되기 때문에 주문에 큰 어려움은 없다. 그냥 먹고 싶은 초밥을 계속 즐기면 되었다.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우리는 계속 초밥을 먹었다. 가장 비싼 초밥이 660엔이었기에 큰 가격 부담을 가지지 않고 원하는 메뉴를 주문해서 먹었다. 개인적으로 내가 가장 좋아했던 초밥은 활새우 초밥이었는데, 새우 초밥과 함께 김말이와 새우 머리가 같이 나왔다. 새우 초밥은 일반적으로 먹는 대로 먹으면 되고, 아무것도 들지 않은 김초밥에는 새우 머리에 들어있는 장과 알을 긁어 넣어서 먹을 수 있었다. 내장을 얹어서 먹은 김초밥도 너무나 신선하고 좋았고, 새우 초밥도 신선하고 기분이 좋은 맛이었다.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우리는 한참을 맛있게 식사하고, 기분 좋게 마무리하고 자리에서 일어섰다. 꽤 많은 양의 초밥을 먹었는데, 마지막에 총 몇 접시를 먹었는지는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우리는 총 7,854엔을 결제했다. 한국 원화로는 74,000원정도 되는 금액이었다. 나와 아내는 한국에서도 종종 강남역 근처에 있는 회전초밥집에 가는데 거기서 배부르게 먹으면 8만원에서 9만원 사이의 금액이 나온다. 그렇게 비교해 보았을 때, 슌카 스시의 초밥 퀄리티가 훨씬 좋았고, 종류도 더 다양했기에 정말 가성비가 좋아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이었다.

 

마치며

저니텔러스 북해도 하코다테 슌카스시

북해도 여행을 모두 마치고 돌아오고 나서도 슌카 스시에서 먹었던 660엔 활새우 초밥이 한 번씩 생각난다. 새우살 초밥과 함께 나온 새우 내장을 김초밥에 넣어 먹을 수 있도록 나온 그 초밥의 구성이 정말 인상 깊었던 것 같다. 하코다테 여행 중, 고료카쿠 공원이나 타워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슌카 스시에 꼭 가보길 추천한다. 

✅ 확인해 주세요

** 본 블로그 내 사진 및 영상에 대한 무단 이용 및 복제를 금지합니다.
** 본 블로그의 사진 및 영상을 무단 이용한 저작권에 위배되는 2차 편집을 금지합니다.
** 본 블로그의 사진 및 영상을 홍보, 상업적인 용도, 및 기타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위의 사항에 대한 위반 상황 발견 시, 경고 없이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미디어용 고화질 이미지 자료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및 영상 사용에 대한 문의는 댓글 혹은 이메일(journeytellers@gmail.com)로 부탁 드립니다.


댓글

관련있는 글